The gifted and talented program 결과

96e1f7b25f286924a362bba2eb412980

< Image Resource http://princesspinkygirl.com/best-parenting-advice/2 >

1월 중순에 큰 아이의 학력 평가 테스트가 있었다. 2월 초엔 인지능력 시험인 CogAT 테스트가 있었다. CogAT 테스트 점수를 기준으로 소수의 학생이 선별되어 추가적인 시험을 보았다.

(참고 포스팅 Gifted and academically talented program 시험을 마치고. )

National Percentage Rank 를 알 수 있는 standard test 인 IOWA 시험 (한마디로 학업 성취도), 그리고 school district 에서 운영하는 gifted program 학생이 푸는 수준의 문제를 받아서 시험을 보았다. 거기에 담임 선생님이 학생의 character 에 대해 gifted student character 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표시해서 점수화 했다.

이 때 기준이 되는 gifted student character 는 Renzulli Scales 라는 것으로써, 학생의 전반적인 성향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한 기준표다.

어찌되었던 많은 시험과 평가의 과정을 거쳐, 5월 말에 아이가 English 와 Math 에 대해 gifted program 에 들어가는 대상인데 부모로서 승인하는지 문의하는 편지가 왔다. 승인할 경우 sign 을 해서 school district 에 편지를 보내면 되었다.

누구보다 학생 본인인 큰 아이가 굉장히 이 프로그램에 들어가고 싶어했다. 바지에 오랜만에 실수를 한 작은 아이 뒤치닥거리를 하고 있을 때 거실에서 “야호~~” 하는 소리가 들렸다.

여름 방학이 끝나면 새로운 프로그램에서 좀 더 배우고 경험도 쌓고, 부족한 부분도 파악하지 않을까 싶다. 성적 그 자체보다는 이러한 새로운 도전 속에서 아이의 성장, 그리고 나의 간접 체험에 의한 성장이 기대된다.

 

 

1 thought on “The gifted and talented program 결과”

Leave a comment